강원 중남부·경상 동해안엔 눈 또는 비

출근길 시민들. / 사진=연합뉴스
출근길 시민들. / 사진=연합뉴스

14일은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강원 중남부 동해안과 경상 동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강원 중북부 산지에는 한파 특보가 발효돼 이날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안팎으로 내려가 춥겠다고 예보했다. 낮 기온은 1∼9도로 예상된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강원 중남부 동해안과 경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중남부 동해안, 경상 동해안 5㎜ 안팎이다. 강원 중남부 동해안은 2∼7㎝, 경북 동해안은 1∼3㎝ 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 중남부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 충남 서해안, 전라 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졌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매우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 0.5∼1.5m, 동해 앞바다 1.0∼2.5m로 예상된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2.0m, 남해 0.5∼2.5m, 동해 1.0∼3.0m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내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남·부산·대구·울산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