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휴베나, 수주과학 인수···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 재탄생
  • 이상구 의약전문기자(lsk239@sisajournal-e.com)
  • 승인 2019.02.0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유통 원스톱 토탈 솔루션 제공···수주과학은 이화학기구·실험용기 유통 기업
휴베나 로고 / 사진=휴베나
휴베나 로고 / 사진=휴베나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베나가 의약품 유리 용기 전문 기업을 넘어 ‘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한다.

휴베나는 이화학기구 및 실험용기 유통 전문 기업인 ‘수주과학’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수주과학은 각종 이화학기구 및 실험용기 유통 전문 기업이다. 기업(제약, 화장품, 식품 등) 및 병원, 실험실, 교육기관 연구실 등에 앰플, 바이알 뿐 아니라 배양병, 시험관, 몰드 용기 등 각종 이화학기구 및 실험용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서울시 종로구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휴베나는 이번 수주과학 인수로 기존 앰플, 바이알 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원·부자재를 시중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는 만큼 품질 관리, 가격 경쟁력, 납기 준수 등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수주과학의 유통 노하우를 활용, 의료 용기 분야 B2B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채널을 확장해 의료 및 과학 기자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대리점을 개설하는 등 B2C사업 영역까지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휴베나는 수주과학 인수로 유통망이 확대되는 만큼 매출 성장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병무 휴베나 대표는 “의료 및 과학기자재 사업 분야에서 생산부터 유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부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수주과학 인수를 결정했다”며 “ 새로운 개념의 유통 시스템을 정립해 관련 산업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구 의약전문기자
산업부
이상구 의약전문기자
lsk239@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