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신규 고객 유치 쟁탈전 치열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 해외 투자 고객 유치 등 이벤트 다양

자료=각사.
자료=각사.

설 연휴를 맞아 증시가 긴 휴장에 들어간 가운데 증권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들을 내면서 투자자 끌어들이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려는 이벤트에서부터 해외 투자 관련 이벤트, 발행어음 출시 이벤트 등이 쏟아져 나왔다. 전문가들은 투자자 입장에선 이벤트를 통해 부가적인 이득도 얻을 수 있어 이를 꼼꼼히 따져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 조언한다.

◇ 신규 계좌 개설 고객 잡아라

새로운 투자자를 위한 이벤트가 풍성하다. 한화투자증권은 생애 최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29일까지 ‘기해를 잡아라’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신청고객은 비대면 계좌개설 시 축하금 1만원과 펀드쿠폰 2만원을 지급 받는다. 또 100만원 이상 주식을 거래하고, 3월 29일까지 총 잔고 100만원 이상을 유지하면 현금 2만원과 펀드쿠폰 3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이밖에 이벤트 신청고객은 비대면 계좌개설 당일부터 5년간 모바일 앱을 통해 거래하는 국내주식(코스피, 코스닥, 상장지수펀드 등) 거래수수료가 면제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신청고객에 한해 신용·담보대출 금리를 2.99%로 90일간 제공하며, 타 증권사에 보유중인 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입고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현금을 지급한다.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4월 11일까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휴면포함)에게 수수료 100년 무료(유관기관 제비용제외) 혜택과 신용·주식담보 대출 이자율을 3년간 연 4.9%로 제공한다. 타사 보유 주식을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신규계좌에 대체 입고한 고객에게는 입고 및 매매금액별로 최대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신용·주식담보대출 잔고합산금액이 5억원 이상(1일 이상) 유지하는 모든 비대면 신규 고객에게는 ‘순금 황금돼지 1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신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힘(Hi-Mobile)’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총 5회에 걸쳐 종목명을 맞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총 2000만원 상당의 해당 주식을 준다. 해당 앱에서 1회 이상 매매하고 사용 후기를 제출한 선착순 30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우수 제안자는 최대 10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삼성증권은 3월 말까지 삼성증권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온라인 국내주식 수수료를 평생 면제해주는 ‘영원히 0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평생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종목은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를 포함한 국내 주식과 상장지수증권(ETN), 상장지수펀드(ETF), 한국장외주식시장(K-OTC) 등의 상장 종목이다. 주식워런트증권(ELW), 해외주식, 선물·옵션은 제외된다.

◇ 해외 투자 고객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많이 나와

해외 투자를 시작하려는 투자자들이 눈여겨볼 이벤트도 많다. KB증권은 3월 말까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Global Chanc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글로벌 5대 시장(한국·미국·중국A·홍콩·일본)을 원화로만 거래하는 ‘글로벌 원 마켓(Global One Market)’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마련됐다.

KB증권은 이벤트 기간 동안 글로벌 원 마켓 서비스 신청 고객 중 1억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 거래금액 1억원 당 추첨권 1매를 제공하고, 추첨된 고객 1명에게 스마트폰, 2명에게 태블릿PC, 5명에게 스마트워치를 각각 증정한다. 또 국내주식 매도 후 당일 해외주식을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도대금과 매수대금 중 낮은 금액을 누적해(국내주식 매도대금 100만원, 해외주식 매수대금 200만원시 낮은금액 100만원 누적), 누적 500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 커피상품권 1매, 누적 5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 영화예매권 2매를 추가 증정한다.

삼성증권은 해외투자 대중화 시대를 맞이해 ‘2019 해외투자 2.0’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전국 지점에서 해외주식, 해외상품을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하고, 신규 종합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 약정을 맺은 고객도 사은품을 증정한다. 온라인으로 해외주식 및 자산을 매수고객도 거래금액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한다.

교보증권은 해외선물 계좌개설 방문 서비스인 ‘글로벌 다이렉트(Global Direct) 시즌4’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선물 신규계좌 개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담당 직원이 방문해 계좌개설부터 HTS 설치와 사용법, 매매방법 등 고객이 궁금한 모든 걸 알기 쉽게 현장에서 제공한다. 더불어 신청 고객에게 할인수수료(USD2.99/HKD29.9/EUR2.99)혜택과 모바일 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 발행어음·이모티콘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도 주목

NH투자증권 미국 달러(USD)로 발행어음에 투자할 수 있는 ‘NH QV 외화발행어음’을 출시하고 이에 따른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NH QV 외화발행어음에 가입한 고객에게 달러북을 즉시 증정한다.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외화발행어음의 최소 투자금액은 USD $500이며,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IBK투자증권은 회사 대표 캐릭터인 ‘백동이와 챔챔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색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백동이와 챔챔이’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IBK투자증권’을 검색해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선착순 4만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응원·축하·감사 등 16종으로 구성돼 있고 다운로드 시점부터 18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교보증권은 창립 70주년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교보증권 MTS '윈케이(Win.K)'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1년간 로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교보증권 인공지능 서비스로는 ‘투자의 달인’과 ‘파봇’, ‘스톡봇’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