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안전 지킴이 SAVE MYSELF
  • 권새봄 리빙센스기자(brandcontents@sisajournal-e.com)
  • 승인 2019.02.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혹시나 모르는 불상사로부터 나를 지킬 수있는 다양한 방범 아이템들.
Ⓒ메가박스중앙 (주)플러스엠
Ⓒ메가박스중앙 (주)플러스엠

 

지난 12월 개봉한 공효진 주연의 영화 <도어락>. 오피스텔에서 혼자 사는 직장인 경민(공효진 분)이 퇴근후 원룸 도어록의 덮개가 열려 있는 것을 본 뒤 계속해서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을 발견하며 공포에 휩싸이는 이야기다. 이 영화가 유달리 사람들에게 공포스럽게 다가왔던 이유도 일어날 일이 없는 ‘영화적 판타지’ 가 아니라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였기 때문이다. 지금도 연일 들려오는 흉흉한 뉴스들을 보고 있자면, ‘이런 것까지 챙겨야 해?’ 하기 보다는 조금의 예방만으로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면 안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먼저 든다.

 

》방범 앱

서울 여성 안심 귀가 스카우트 늦은 시간 홀로 귀가하는 여성을 위한 동행 서비스. 서비스를 시작한 지는 벌써 5년이 되었고, 2018년 11월 전용 앱이 출시됐다.

 

서울시 안심이 서울시 자치구별로 운영 중인 통합 관제센터를 이용한 24시 스마트 안심망 앱. ‘귀가 모니터링’, 비상 상황 시 ‘긴급 신고’, ‘안심 택배’ 등 시설물 사용 체크까지할 수 있다.

 

생활 안전 지도 서비스 행정안전부에서 관리하는 앱. 국민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 치안 안전 기능의 경우 시간대별로 범죄 가능성이 낮은 ‘안전 녹색길’ 정보를 제공한다.

 

위드(서로) 위치 추적 기반의 안심 서비 스. 이동하는 동선을 가족이나 지인 등원하는 사람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1인 가구 여성 안전을 위해 제작됐지만 미아 방지용으 로도 이용된다.

 

 

》스마트 보안 서비스

KT 텔레캅 홈 시큐리티 경찰청이 지원하는 서비스로 외부 침입을 감지하는 무인 경비 시스템이다. 위급 시경찰과 보안 요원이 긴급 출동하며, 앱으로 시스템 원격 제어까지 가능. 월 9900원으로, 경찰청 홈페이지 (www.police.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SK텔레콤 스마트 홈 집 안의 다양한 전자기기를 원격 으로 조정할 수 있는 IoT 시스템이지만 ‘긴급상황 안전지킴이’ 기능을 이용하면 미리 등록한 비상 연락처를 통해 긴급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외부 침입을 감지 하는 문 열림 센서 기능은 창문이나 현관문 등에 붙이 기만 하면 돼 설치도 간편하다.

한국매버릭 스마트 초인종 레이더벨 방범 기구 전문 스타트업 한국매버릭의 제품으로 원격 영상 통화로 초인종을 받을 수 있고 문 앞에서 서성이는 이를 자동 감지해 녹화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낸다. 제품 구매 가격만 내면 월 사용료 없이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있어 부담도 적다.

SWITCHER 스마트 방법 문 열림 센서 자동 점등 기능을 갖춘 스마트 문 열림 센서. 불이 꺼진 집에 혼자 들어가기 무섭다면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버튼만 눌러도 불이 환하게 켜져 혼족에게 특히 유용한 아이템 이다. 2만4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

 

》보안 용품

모형 CCTV 다이소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모형 CCTV. 외관상으론 실제 CCTV와 크게 다르지 않을 정도로 정교한 것이 많고 건전지를 넣으면 일정 간격으로 불이 깜빡여 실제 녹화 중인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도 있다.

창문 안전 잠금 잠치 창틀에 고정하면 외부에서 창문이 열리지 않도록 하는 방범 장치인 글로리텍(glorytech.co.kr)의 제품은 시계 방향으로 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도 간편하다. 창문을 통해 침입하려 할 때 경고음이 울리는 도어 벨은 잠금 기능도 갖추고 있어 일정 범위 이상 창문이 열리지 않게 해준다.

방범 필름 3M의 윈도필름은 간단히 필름지만 붙여도 방범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선팅 필름이 외부 에서 실내가 보이지 않게 막아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준다. 웬만한 충격에도 유리가 깨지지 않아 외부 에서 침입이 불가능할 만큼 강도가 단단한 것들이 주를 이룬다.

고급형 안전 고리 일반적으로 가정집에 달려 있는 고리 보다 강도가 강해 부서질 염려가 적고, 걸쇠를 아래로한 번 더 눌러 이중 잠금을 할 수 있다. 가까운 이마트에 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드를 이용해 문을 열고 닫는 현관문 특수 보조키도 있으니 참고할 것.

 

 

권새봄 리빙센스기자
권새봄 리빙센스기자
brandcontents@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