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없는 해외결제 추진

카카오페이의 지난해 연간 결제액이 20억원을 돌파했다. / 사진=카카오페이
지난해 카카오페이 연간 거래액이 20억원을 돌파했다. /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지난해 연간 거래액이 20조원을 넘어섰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이용 저변을 넓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자사 플랫폼을 통한 연간 거래액 20조 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3월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같은 해 9월에는 월간 거래액 2조원을, 12월에는 3조원을 달성했다.

201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1월 ‘카카오페이카드’를 출시하며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알렸다. ‘카카오페이카드’는 연결한 금융 계좌에서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로 전국 모든 오프라인 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다. 현재 100만 장 이상 발급됐다.

지난해 5월에는 플라스틱 카드나 현금 없이 스마트폰의 QR코드·바코드로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11월에는 전문 금융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하며 카카오페이 하나로 1만 원부터 투자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투자’를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는 환전 없이 해외에서 결제할 수 있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와 투자 상품 다각화 등 전문 금융 서비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