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의원, 민주당 당적 및 문체위 간사직 내려놔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제기한 SBS에 “국회의원직 걸고 명예 위해 고발할 것”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탈당 의사를 밝혔다. 국회의원직은 그대로 유지한다. 

손 의원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 온 국민을 이렇게 의미 없는 소모전 속으로 몰아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의 당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당적을 내려놓는 이유에 대해서는 "제가 당을 떠나는 이유는 당을 살리기 위해, 더 이상 이런 말이 안 되는 관행들이 상습적으로 자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문체위도 공정한 수사를 위해 떠나 있겠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한 SBS에 대해서는 "SBS가 저 한 사람을 죽이려 하고 있다. 그 이유를 알 수 없다"며 "그래서 SBS를 고발하려 한다.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제가 걸 수 있는 모든 이유를 다 걸어서 제 국회의원직 모두를 걸고 제 개인의 명예를 위해 고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0.001%라도 SBS와 다른 언론들이 하는 이야기에 관련이 있다면, 검찰 조사를 통해 그런 사실이 밝혀진다면, 그 자리에서 저는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도 덧붙였다. 

손 의원은 끝으로 "제 인생을 걸고 모든 것을 깨끗하게 밝히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