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지역은행 역할 충실히 수행해 지역 발전 이바지”
임 행장 “따뜻한 금융의 선도자될 것”

임용택 전북은행장. / 사진=연합뉴스
임용택 전북은행장. / 사진=연합뉴스

임용택 전북은행장 3연임에 성공했다. 

18일 JB금융지주에 따르면 지주 자회사 최고경영자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14일 차기 전북은행장 최종 후보로 임 행장을 단독 추천하고 전날 연임을 확정했다. 이로써 임 행장은 2017년 연임에 이어 한 번 더 전북은행을 이끌게 됐다. 

추천위원회는 금융에 대한 경륜과 폭넓은 식견을 갖춘 임 행장이 취임 이후 지역은행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내실을 다지고 이를 통해 앞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임 행장은 1952년 전남 무안 출생으로 서울고와 성균관대를 졸업했다. 토러스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 대표, 메리츠 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대표, 페가수스 프라이빗 에퀴티 대표 등을 역임했다. 

전북은행은 임 행장의 취임 2년차인 지난 2015년 513억원 당기순이익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2017년 801억원으로 60%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대내외적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글로벌 사업에서도 두각을 보였다. 지방은행으로 최초 인수한 캄보디아 프놈펜 상업은행(PPCBank)은 연평균 30%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1300만달러 이상의 당기순이익이 예상된다. 

임용택 은행장은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의 선도자로서 우리 사회에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전하고 차별화된 소매금융 전략을 통해 창립 100년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