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산균 시장 공략 가속화···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정식 출시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 사진=대원제약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 / 사진=대원제약

대원제약은 홍콩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프로바
이오틱스 제품이다. 지난해 9월 홍콩에서 열린 ‘2018 아시아 천연유기농 박람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수 개월의 테스트 마케팅 과정을 거쳐 올 1월 홍콩에서 정식 출시됐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홍콩 현지 유기농 전문 스토어, 클리닉 등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높은 안전성과 뛰어난 품질로 현지 소비자들 마음을 사로잡아 홍콩 단일국가로만 올해 수출액 1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유산균인 ‘로쎌균주’와 성인과 아이의 장 환경에 따른 맞춤형 복합균주를 사용했다. 또 마이크로캡슐공법을 적용해 보다 많은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성인용인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와 유아용 제품인 ‘장대원 네이처 키즈’ 2종으로 출시돼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등 5가지 화학첨가물도 넣지 않았다. 대원제약은 제품 출시 1년 만에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향후 남미와 북미 시장까지 수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현지 브랜드가 아닌 자사 브랜드 제품으로 홍콩 시장에 진출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올해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외에도 신규 건기식 라인업 강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