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성고 학생 7명 치료 중…김한근 시장 “1주일 집중 치료 후 경과 지켜봐야”

지난 18일 강원 강릉의 한 펜션에서 발생한 학생 사고와 관련해 19일 강릉시청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수습 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지난 18일 강릉의 한 펜션에서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를 겪은 서울 대성고 학생 중 한명의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오전 김한근 강릉시장은 강릉시청에서 열린 대책회의에서 "강릉 아산병원에서 치료 중인 5명 중 1명은 상태가 호전돼 보호자들과 간단한 인지 대화가 가능하고 친구들의 안부를 묻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러나 심리적인 상태가 아직 불안정해 의료진의 집중적인 보호 아래 모든 것이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시장은 "환자 5명은 현재 강릉아산병원에서 18일부터 고압산소 치료를 완료하고 중환자실 입원 중이다"며 "현재 의사 소견으론 최대 1주일 집중적인 치료를 하고 앞으로 경과를 봐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으로 이송된 2명은 현재 중환자실과 고압산소치료실에서 집중적인 치료를 받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18일 오후 1시 12분께 강릉시의 한 펜션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서울 대성고 남학생 10명 중 3명이 숨지고 7명이 의식을 잃는 사고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