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유통가 케이크 출시 활발… 홈파티 제품 및 캐릭터 상품도 풍성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의 크리스마스 마케팅 역시 열기를 띠고 있다. 오르는 외식 물가를 대신할 수 있는 홈파티용 제품을 판매하거나, 크리스마스 한정판매 제품 등을 내놓는 등 소비자들의 얼어붙은 소비심리에 불을 지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크리스마스에는 케이크… 이색적인 장식 올라간 다양한 케이크 출시

 

/사진=CJ푸드빌.
크리스마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케이크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디즈니 케이크를 선보이고 겨울 필수품 손난로 판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출시하는 디즈니 케이크는 ‘헬로우 미키미니’와 ‘꿀단지 푸’ 2종이다. ‘헬로우 미키미니’는 미키와 미니 캐릭터에 맞는 색감과 맛을 더해 각각 초코 맛, 레드벨벳 두 가지 맛의 케이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꿀단지 푸’는 곰돌이 푸가 좋아하는 달콤한 꿀이 흐르는 케이크에 바삭한 초코볼을 더한 누텔라 초코크림을 샌드한 꿀단지 모양 케이크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도 '라이팅 앤 캐롤(LIGHTING & CAROL)'을 주제로 2018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올해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제품은 케이크 위에 불을 밝힐 수 있는 나무집, 캐롤이 흘러나오는 트리 등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올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표제품은 반짝이는 라이팅 기능과 캐롤이 울리는 장식을 올린 '라이팅&캐롤' 케이크 2종이다. '초코하우스 라이팅&캐롤'은 초코 스폰지,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집모양 케이크로, 불빛이 들어오는 크리스마스 트리에서 즐거운 캐롤이 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산타 라이팅&캐롤’은 화이트 스폰지와 부드러운 생크림,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산타 케이크 위에 반짝 빛나며 캐롤이 울리는 산타 모자 오브제를 올렸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상품 6종을 출시하며 12월 17일까지 예약 주문을 통한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주문은 매장에 비치된 종이 브로셔 또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면 매장을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예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주문한 케이크는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선택한 날짜에 매장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은 케이크 수령이 불가하다.

 

올해에는 ‘딸기 쿠키 치즈 케이크’, ‘쿠앤크 카라멜 케이크’, ‘크리스마스 리스 파운드 케이크’,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크리스마스 부쉬 드 노엘’ 등 5종의 홀케이크를 비롯해 하겐다즈가 스타벅스 전용으로 제작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최초로 선보인다. 3만 8000원부터 4만 9000원까지 가격대로 다양한 맛과 모양의 상품 구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신선한 품질을 위해 예약 주문 일정에 맞춰 제작한다.


◇ 이커머스도 크리스마스 할인 행사에 전력

 

옥션은 오는 23일까지 ‘소소하지만 확실한 크리스마스 선물’ 프로모션을 열고 홈파티, 어린이, 어른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용품을 키워드별로 추천,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 홈파티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부터 오너먼트, 파티 음식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집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벽트리 풀세트는 1만8900원에 판매하며,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식물인 포인세티아 미니화분은 1+1 이벤트 할인가인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파티와 어울리는 음식으로 밀푀유 나베 쿠킹박스를 1만7900원에,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머그컵과 접시 세트는6900원 할인가로 판매한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상품부터 장난감 등 추천선물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바비인형 인기상품인 패셔니스타 바비가 9900원, 뉴 구체관절 바비가 1만2900원에 판매된다. 15종의 다양한 레고상품 구매 시 사은품으로 럭키박스를 증정하며, 영실업, 레고, 짐보리 상품 구매 시 10% 할인쿠폰도 제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장난감을 구매할 수 있다.

 

쿠팡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규모 완구 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은 완구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테마관인 ‘완구선물관’에서 로봇장난감, 주방놀이, 블록놀이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까지 즉시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캐릭터별, 가격대별, 연령별 할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 어린이 선물 인기 완구와 함께 프라모델, 피규어 등 어른을 위한 인기 완구 상품도 제안한다.

 

쿠팡 대표상품으로 모양과 크기가 서로 다른 블록으로 구성된 ‘레고클래식 10704 크리에이티브 박스’가 있다. 가격은 4만2000원대다. 실제 싱크대같이 디테일한 디자인을 구현한 ‘키드크래프트 미드 센추리 모던 키친 주방놀이’를 8만4000원대에, 다양한 색상과 무늬로 아기들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는 ‘라마즈 뮤지컬 자극 애벌레 인형’을 1만5000원대에, 인기 캐릭터 ‘타요’를 활용한 장난감 ‘타요 빙글빙글 트랙 놀이세트’를 3만3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