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센터·리서치센터 통합…영업조직 명칭 변경

4일 삼성증권은 투자전략센터와 리서치센터를 하나로 통합하는 내용을 포함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통합 리서치센터는 기존 투자전략센터를 맡았던 오현석 센터장과 리서치센터를 담당한 윤석모 센터장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오현석 센터장과 윤석모 센터장은 각각 매크로와 주식 부문을 맡는다 / 사진=연합뉴스
삼성증권이 투자전략센터와 리서치센터를 통합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장석훈 대표이사가 공식 대표이사로 추천된 이후 첫 조직개편이다.

4일 삼성증권은 투자전략센터와 리서치센터를 하나로 통합하는 내용을 포함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통합 리서치센터는 기존 투자전략센터를 맡았던 오현석 센터장과 리서치센터를 담당한 윤석모 센터장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오현석 센터장과 윤석모 센터장은 각각 매크로와 주식 부문을 맡는다.

통합리서치센터 체제와 함께 영업 관련 조직의 명칭을 본부에서 부문으로, 사업부는 본부로 개편했다. 삼성증권은 명칭 변경을 통해 영업경쟁력을 확보하고 부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리서치센터 통합은 투자 정보 관련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현장 지향적 조직으로 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래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기능과 사업운영 안정성을 강화하는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