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풋살과 함께 우정도, 건강도 Warm-up

[카드뉴스 본문]
현대생활체육백서! ‘풋살’에 대해

축구를 뜻하는 스페인어 ‘Fútbol’과 실내를 뜻하는 프랑스어 ‘Salon’을 합친 풋살(Futsal)은 축구를 작은 규모로 개량한 스포츠입니다.

전체적인 방식은 축구와 비슷하지만 5인 경기라는 점, 일반 축구장 ¼ 정도 크기의 경기장이라는 점 등 알고 보면 축구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1930년 우루과이에서 시작됐으며, 축구에 비해 공 잡을 기회가 많아 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풋살은

국내에서도 점차 인기를 끌기 시작해 최근에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도 풋살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생활체육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풋살은 유소년이나 젊은 층의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 많은 곳에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강좌나 행사, 대회 등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규모가 제법 커지면서 한국풋살연맹 주관으로 전국 단위 리그가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특별한 나눔의 의미가 담긴 풋살 대회도 매년 이어지고 있는데요. KT&G의 대학생 커뮤니티인 상상univ. 주최의 ‘상상 풋살 월드컵‘이 그 주인공입니다.

올해 6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참가비 전액과 대회 득점 적립금을 취약계층 유소년에게 꾸준히 지원해 풋살의 즐거움에 훈훈함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축구와는 또다른 출구 없는 매력! 올 겨울 풋살과 함께 우정도, 건강도 Warm-up해 보실까요?​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