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건설시장 첫 발…일본 미쓰비시 상사와 컨소시엄 구성

말레이시아 풀라우 인다섬에 조성되는 1200MW급 가스복합발전소 조감도 /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19일 최근 말레이시아 풀라우 인다섬에 조성되는 1200MW급 가스복합발전소 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공사비는 6000억원이다.

 

말레이시아 에너지 건설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 포스코건설은 일본 미쓰비시 상사와 컨소시엄(포스코건설 60%·미쓰비시 상사 40%)을 구성해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포스코건설은 설계, 구매조달, 건설 등 EPC공사를 일괄수행하고, 미쓰비시 상사는 주기기인 보일러와 터빈 등을 공급한다.

 

이 사업은 말레이시아 현지 부동산 개발사인 타드맥스와 셀란고르 주() 정부 산하 투자회사인 월드와이드를 비롯해 한국전력이 공공 투자자로 참여해 안정적인 자금조달이 가능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은 내년 초 발주처와 EPC계약을 체결하고 20231월 상업운전을 목표로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발전소가 준공되면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지역 50만가구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남미 등에서 수행한 발전소 건설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