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KB국민은행, 직원 디지털금융 역량 강화 나서
  • 이용우 기자(ywl@sisajournal-e.com)
  • 승인 2018.11.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R클라우드 시스템 개선으로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허인 KB국민은행장(가운데)이 지난 1일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 Digital Transformation 선포식을 직원들과 갖고 있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KB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선포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직원 학습 인프라인 ‘HRD 클라우드 시스템’을 재단장 했다.

15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HRD 클라우드 시스템’은 작년 7월 도입한 직원 학습 시스템이다. 자체 제작한 학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인프라다.

국민은행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직원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갖출 수 있도록 변화를 추진하고 직원들의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다지기 위해 클라우드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 기존 직무분야 학습 콘텐츠 외에 스타강사의 인문학 강의, 영어회화, 공인중개사 자격증, 뷰티, 요리 등 직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담았다.

아울러 ‘HRD 큐레이션’, ‘KB Tube’ 등 학습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라고 밝혔다.

‘HRD 큐레이션’은 직원들의 담당업무, 업무처리 이력, 클라우드 이용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직원별로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희망 직원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SNS계정으로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전송한다.

‘KB Tube’는 직원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 등재할 수 있는 양방향 학습 서비스다. 전문 강사 콘텐츠를 시청하는 일방적인 학습이 아니라 직원이 직접 촬영한 강의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KB Tube’를 활용하면 직원 누구나 사내 강사가 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고 큐레이션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학습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금융투자부
이용우 기자
ywl@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