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원 이사장 "역내 혁신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발전하는 모델 만들 것"

14일 한국거래소와 BNK금융지주는 문현금융단지 부산은행 본점에서 부울경 비상장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해당 지역 중소·벤처 기업의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사진은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김지완 BNK 금융지주 회장(사진 좌측)과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BNK금융지주와 손잡고 부산·울산·경남 지역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14일 한국거래소와 BNK금융지주는 문현금융단지 부산은행 본점에서 부울경 비상장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해당 지역 중소·벤처 기업의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와 BNK금융지주가 지역내 중소·벤처 기업들의 성장 단계에 맞춰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투자유치 활동과 자금조달 지원, 중견기업 상장 설명회 개최, 개별기업에 대한 컨설팅, 자본시장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최근 지역내 기업들의 상장이 매우 부진한 상황에서 역내 대표 혁신기업들이 상장을 통해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고 중견기업으로 발전해가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완 BNK금융지주 회장은 "대출 등 기존의 중소기업 금융지원 뿐만아니라 BNK투자증권의 일자리 창출 400억 원 투자조합 펀드를 통해 성장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투자 및 상장지원을 확대하겠다"며 "또한 멘토링 금융자문계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재무구조가 개선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