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서비스 탑재…UI 12월 중 개편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인 ‘유플러스tv’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16일부터 독점 제공한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IPTV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독점 계약이기 때문에 LG유플러스 IPTV에서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IPTV인 ‘유플러스tv’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기반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 콘텐츠를 오는 16일부터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또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이 쉽게 경험하도록 유플러스tv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개편해 다음 달 중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IPTV 부문 단독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국내 IPTV 가운데 LG유플러스에서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tv 이용 고객들은 국내 자체제작 넷플릭스 콘텐츠는 물론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등 오리지널 시리즈와 해외 콘텐츠인 미국 드라마, 영국 드라마, 일본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까지 IPTV 대형 화면에서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tv 고객들이 셋톱 교체 또는 추가기기 연결 없이 편리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셋톱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IPTV에 서비스를 탑재했다. 리모콘에도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원스톱으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UHD2 셋톱 이용고객 107만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를 우선 제공하고 추후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 콘텐츠뿐만 아니라 지난해 출시한 영유아 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 등 핵심 서비스와 신규 콘텐츠의 특장점을 살려 UI를 개편한다.

우선 한 화면에 주문형 비디오(VOD),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TV 애플리케이션(앱) 메뉴를 각각 분리 표시한 뒤 리모콘 홈 키로 원하는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VOD를 선택하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콘텐츠 관련 이미지와 함께 예고편이 자동 재생돼 콘텐츠를 리모콘으로 매번 클릭하지 않더라도 제목, 줄거리, 시청시간 등 콘텐츠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홈미디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고객 맞춤형 UI 개편과 넷플릭스 콘텐츠 수급을 통한 차별화로 IPTV 사업수익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제공 프로모션을 IPTV 넷플릭스 론칭을 기념해 유플러스tv 이용 고객에까지 확대한다. 이에 따라 유플러스인터넷 이용 고객 중 유플러스tv 고급형 또는 VOD고급형 요금제에 오는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가입일로부터 3개월간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프로모션 미대상 고객은 넷플릭스 이용 시 월정액 결제가 필요하다. 이용 요금은 기존 넷플릭스 요금과 동일하다. 베이직 요금은 월 9500원, 스탠다드 1만2000원, 프리미엄 1만4500원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모바일에 신규 가입하고, 유플러스tv에 신규 가입하면 각각 3개월씩 총 6개월의 넷플릭스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넷플릭스 자체적으로 한 달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장 7개월간 무료로 볼 수 있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