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경남·제주 비소식

서울 세종로사거리에서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거리를 걷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선 비 소식이 있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이 커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경남 남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흐리고 비가 오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경남 남해안과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12일 최저온도는 0.5~8.9로 평년 수준이다. 이날 최고기온은 12~18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큰 기온차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춘천 2도 대전 5도 대구 8도 부산 12도 전주 7도 광주 9도 제주 13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춘천 14도 대전 14도 대구 16도 부산 18도 전주 14도 광주 15도 제주 16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수치는 전국에서 대체로 '나쁨' 수준이다. 대기가 정체돼 있어 미세먼지가 계속해서 축적되는데다, 밤 사이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아진 탓이다. 13일인 내일은 전국 미세먼지 수치가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 서리 곳,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 얼음 곳은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