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 통한 당뇨병 치료 대안 안착 기대

 

글라지아 / 사진=GC녹십자
국내 두 번째 인슐린 글라진 바이오시밀러가 출시됐다. 

 

GC녹십자는 인도 상위제약사 ‘바이오콘’이 개발한 당뇨병 치료제 바이오시밀러(동등생물의약품)인 ‘글라지아(인슐린 글라진)’를 국내에 출시하고 병·의원으로 본격 공급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글라지아는 하루 한 번 투여하는 장기 지속형 인슐린으로 오리지널 의약품인 ‘란투스’의 바이오시밀러다. 국내에 앞서 유럽과 호주에서도 출시된 바 있다. 

 

글라지아가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보다 합리적 가격의 당뇨병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라지아 약가가 오리지널인 ‘란투스’의 83% 수준인 1만 178원으로 책정됐기 때문이다.  

 

남궁현 GC녹십자 전무는 “글라지아는 기존 인슐린 글라진 제품과 동등 효과 및 안전성과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바이오콘의 글로벌 인슐린 사업 본부장인 시리하스 탐베 수석 부사장은 “우리 파트너인 GC녹십자가 한국에서 ‘글라지아’를 출시함으로써 전 세계 당뇨 환자 다섯 명 중 한 명에게 자사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 미션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GC녹십자와 한독은 지난 1월, 글라지아에 대한 프로모션 및 도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글라지아 국내 마케팅과 영업 활동은 한독이 담당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