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맞아 100대 개혁과제 발표

최정우 포스코 회장. / 사진=포스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모두 함께차별 없이최고의 성과를 만든다를 골자로 하는 100대 개혁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포스코는 5일 최정우 회장 취임 100일을 맞아 열린 ‘With POSCO 경영개혁 실천대회에서 ‘100대 개혁과제를 발표하고 전 임원이 ‘5대 경영개혁 실천 다짐문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차별 없이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가 선순환(善循環하는 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자며 투철한 책임감과 최고의 전문성을 갖고 본연의 업무에 몰입해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고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을 강조했다.

 

포스코 전 임원이 서명한 ‘5대 경영개혁 실천 다짐문은 With POSCO 경영개혁 실천의 주체로서 기업시민 포스코를 선도 투철한 책임감과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성장 배려와 존중의 자세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 희생과 봉사의 정신으로 솔선수범하고직원과 조직 역량 육성에 매진 실질실행실리에 기반하여 현장을 지향하며본연의 업무에 집중 등으로 돼 있다.

 

이번 ‘100대 개혁과제는 지난 7월 취임을 전후해 사내외로부터 받아온 러브레터’ 형식의 건의사항과 임원들의 개혁 아이디어포스리 자문 교수 등의 의견과 함께 평소 자신이 생각해온 개혁방안을 현업부서와 토론을 통해 추려서 확정했다최정우 회장은 지난 100일 동안 3300여건의 러브레터’ 건의사항을 받았고그룹 전 임원들로부터도 업무 혁신 아이디어를 수렴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100대 개혁과제는 포스코 임직원은 물론 주주, 고객사, 협력사와 지역주민 등 기업생태계 전반에 걸쳐 모두 함께 참여하면서 임직원간그룹사간협력사간 근무 환경이나 처우에 차별이 없는 수평적이고 협력적인 문화를 만들고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가 선순환하는 경영활동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가자는 것으로 집약됐다"고 설명했다.

 

개혁과제가 확정됨에 따라 포스코는 회사 전반에 걸쳐 변화되는 경영방침과 제도기업문화들을 바탕으로 지난 50주년 기념식에서 밝힌 2030년 매출 100조원영업이익 13조원의 장기 목표 달성 방안도 더욱 구체화 됐다특히 개혁과제 시행 5년 후인 2023년 회사의 위상을 포춘 존경받는 기업 메탈 부문 1포브스 기업가치 130위라고 명시함으로써 임직원들의 몰입도와 실천력을 높이도록 했다.

 

포스코는 우선 실행 가능한 과제는 즉 실천으로 추진하고조직개편이나 제도개선도 내년 상반기까지는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또 각 분야 개혁과제는 임원급의 담당자를 지정해 책임지고 추진토록 하고, CEO가 주기적으로 진행상황을 점검하여 빠짐없이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