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다양한 지역과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
글로벌 다양한 지역과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
  • 정준화 기자(jjh77@sisajournal-e.com)
  • 승인 2018.10.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년 넘는 전통 가진 SSGA 운용능력 통해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수익 추구

글로벌 다양한 지역과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노릴 수 있는 상품으로 글로벌 다양한 지역/자산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를 추천한다.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이 가속화될 수 있다는 우려로 변동성이 커지고 있음에 따라 변동성 장세에서도 안정적으로 시장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하다변동성이 커지는 시기에 특정 지역/자산에 집중투자할 경우, 리스크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다양한 지역/자산에 분산 투자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는 기존 글로벌자산배분펀드와는 달리 ETF를 통해 주식, 채권, 인프라 등 전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며, SSGA만의 탁월한 운용능력과 위험관리전략을 통해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또한 중위험 중수익 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 성향에 맞게 사전에 변동성 목표를 설정하고 운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펀드의 운용 자문을 맡은 SSGA(State Street Global Advisors)2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금융기관인 StateStreet사 자산운용 부문으로 주로 기관투자자들에게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운용자산만 2.3조달러(한화 약 2,700조원)으로 전세계 3위 규모의 운용사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ETF를 개발한 회사로써 최고의 ETF 운용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자체적인 모델을 통해 뛰어난 사전적 위험관리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MRI(시장국면지수) 모델을 활용하여 시장국면을 5개로 구분하고, 시장 국면에 따라 포트폴리오 변동성 및 위험자산의 비중조절을 실시한다. 위기, 위험기피, 중립, 위험선호, 낙관의 5가지 시장국면으로 나누어 위기 국면에서는 위험자산의 비중을 축소시키고, 위험선호 구간에서는 위험자산 비중을 늘려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투자를 실시한다

 

여기에 더하여 전략적 자산배분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투자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세부적으로 정량적 프로세스와 펀더멘털에 대한 검토를 토대로 시장국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술적 자산배분을 통하여 최종 포트폴리오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전략적 자산배분을 통해 주식 60%, 채권 30%, 대체투자 10%의 투자비중이 결정한 후, 전술적 자산배분을 통해 수시로 비중조절을 실시하며, 이번달에는 주식 비중을 2% 늘리고, 채권 비중을 2% 줄이는 식으로 실질적인 포트폴리오를 결정하게 된다.

 

현재와 같은 저성장 저금리 시대의 유일한 투자 대안은 글로벌 자산배분이며 글로벌 자산배분은 오랜 글로벌 투자경험이 있는 믿을 만한 회사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SSGA의 경우 오랫동안 세계 유수의 기관 투자자들의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왔으며 ETF를 통한 글로벌 자산배분에 특화되어 있는 회사이다. 특히 국내 리테일 고객에게 해외 및 국내 기관투자자 전용 포트폴리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일로 생각된다.

 

현대차증권은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자산배분 펀드에 전체 자산의 일부라도 투자하여 보다 차별화된 투자 전략을 통해 안정적 수익증대 및 변동성 제한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정준화 기자
정준화 기자
jjh77@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