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에 고성능 모델 디자인·성능 적용…가격은 2379만원

 

현대차 ‘i30 N Line’. /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국내 고성능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N Line’은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중간에 위치한 모델로, 국내 고성능차 시장 저변 확대에 주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현대차는 고성능 N의 감성을 기본차에 적용한 N Line 첫 번째 모델 ‘i30 N Line’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포트폴리오에서 ‘N Line’은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중간에 자리한다. 일반 차량에 고성능 디자인과 개선된 주행성능이 적용된 모델이다.

 

현대차는 2019년형 i30를 출시하면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 대신 ‘N Line 트림을 끼워 넣었다.

 

‘i30 N Line’은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 부품들을 대거 장착했다. 전면은 N Line 전용 라디에이터그릴, 프론트립 등으로 구성된 범퍼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후면은 N Line 전용 리어 범퍼와 리어 전용 디퓨저로 전면부와 짝을 이뤘다.

 

현대차 ‘i30 N Line’. / 사진=현대차

내부 역시 N Line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운전대와 기어 손잡이에 N 로고가 붙었고, 붉은 스티치와 N 로고가 각인된 N Line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등이 사용됐다.

 

현대차는 i30 N Line의 주행성능에도 고성능 색깔을 입혔다.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휠의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PS4) 타이어를 장착했다.

 

아울러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확대해 제동성능을 높이고 서스펜션 튜닝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담은 N Line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고성능 N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향후 커스터마이징 부품 및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N Option(엔 옵션)’도 선보여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N Line의 가격을 2379만원으로 책정했다. 

 

현대차 ‘i30 N Line’. /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