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3 XL 노치 디자인 향해 조롱

노치디자인을 적용한 구글 픽셀3 / 사진 = 구글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로폰 구글 픽셀3 XL을 저격했다. 픽셀3 XL이 적용한 노치 디자인을 조롱하는 글을 올린 것이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둔화 속에 삼성전자는 협력관계이기도 한 구글을 향해 날선 비난을 퍼부었다.

 

11(현지시간) BGR 등 외신은 삼성전자 미국법인 트위터 계정인 @SamsungMobileUS로 구글 픽셀3를 비하하는 글들이 올라왔다며 주목했다.

 

구글 픽셀3는 지난 9일 출시된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이다. 구글은 6.3인치 픽셀3 XL에 애플이 아이폰X에 적용한 바 있는 노치 디자인을 적용했다. 노치 부분에 스피커와 2개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구글 노치 부분을 가리켜 비행기를 착륙시킬 수 있다고 하는가 하면 대용량의 노치 없는 제품을 원한다면 이 곳을 방문하라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홈페이지 URL을 명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갤럭시에서 픽셀로 물러날 수는 없다는 등 자극적인 글들로 픽셀3를 저격했다.

 

삼성전자는 과거 애플 아이폰을 겨냥해 노치 디자인을 비판하거나 애플을 겨냥한 광고를 제작하기도 했다. 하지만 구글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관대한 편이었다.

 

그러나 최근 프리미엄 시장 성장이 정체되면서 경쟁 스마트폰에 대해 조롱의 글을 올리며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다. 픽셀3 XL 가격은 64GB899달러, 128GB999달러로 프리미엄 제품군에 속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