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44.9%, 스타킹 82.2%, 원컵류 130.5% 매출 올라

아침 기온이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가을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3일 CU(씨유)에 따르면 지난주 따뜻하게 즐기는 즉석원두커피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44.9% 올랐으며,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시는 원컵류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130.5%나 성큼 뛰었다. 핫바와 스타킹 매출도 각각 13.9%, 82.8% 증가했다.

동절기 상품이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빠르게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CU(씨유) 동절기 상품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 /사진=BGF리테일
이에 맞춰 CU는 대표적인 추동절기 상품인 찐빵을 지난해보다 일주일 정도 앞당겨 오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CU는 지난해부터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공동 개발한 특제 레시피를 담은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를 가장 먼저 출시한다. 

 

이번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는 고기 함량을 늘리고 파 향을 더하는 등 레시피를 리뉴얼한 고추잡채 찐빵’, ‘부추고기 찐빵과 함께 달콤 짭조름한 돼지갈비를 든든하게 채운 갈비 찐빵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된다.

 

‘CU 해물육(찐빵은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콩반점 0410’에서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해물육 교자에 들어간 만두소를 찐빵의 담백한 맛과 잘 어울리도록 풍미를 더해 찐빵에 적용했다돼지고기와 해물을 함께 넣어 풍부한 고기 육즙과 담백한 해물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돼지고기김치찌개 전문식당 새마을식당의 인기메뉴 열탄불고기도 찐빵으로 출시된다.  

 

‘CU 열탄불고기 찐빵은 냉동숙성한 돼지고기를 특제소스에 구워내는 열탄불고기에 숯불향을 더해 찐빵에서 향긋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이색상품이다 


최유림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최근 일교차 큰 날씨가 지속되면서 찐빵은 물론 따뜻한 음료와 군고구마 등 추동절기 상품들을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라며 “CU는 든든함을 강조한 고기찐빵 외에도 SNS에서 출시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떡볶이치즈 찐빵 등 이색 찐빵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U 찐빵도 요리다. /사진=BGF리테일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