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운타운 번화가에 임대차 계약 체결…약 1500평 규모, 6층 건물 중 3개 층 임차

내년 하반기 미국 LA에 문을 열 예정인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 이마트 PK마켓 조감도.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PK마켓’(가칭)의 미국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또 하나의 도전으로 야심차게 추진해 온 이마트의 미국 진출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 유통 빅3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지역 번화가인 사우스 올리브 스트리트 712번지(주얼리 디스트릭트)에 있는 복합 상업시설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차 계약 기간은 10년이다.

이마트는 6층 건물 중 1~3층을 임차해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가칭) 미국 1호점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개점은 내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차면적은 모두 4803㎡(1453평)이며, 이 중 1층과 2층 (3104㎡, 939평)을 매장으로 꾸미고, 3층 (1699㎡, 514평)은 사무실로 사용할 계획이다.

1917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101년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건물로, 완공 당시 ‘빌레 드 파리’ 백화점이 입점할 정도로 LA 다운타운의 중심 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 시청 등이 있는 ‘HISTORIC CORE’와 사우스 파크, 금융지구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데다 전철역도 인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이 지역은 특히 현재 진행되고 있는 LA 다운타운 재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아지는 등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다.

이마트는 “부지 계약이 마무리됨에 따라 미국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