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대형유통 상생 프로그램…숙박 스타트업 할인 이벤트 제공


전통시장과 스타트업들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준비로 분주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석 연휴부터 다음달까지 가을축제를 진행하는 동시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등 지원을 펼친다. 숙박배달 스타트업들은 긴 연휴 기간 동안 할인 기획전을 연다.

 

야놀자여기어때데일리호텔까지추석 이벤트 쏠쏠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전 계열사에서 추석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야놀자 앱은 다음달 9일까지 전 고객 대상 11만원 상당 숙박 할인 쿠폰팩을 100% 지급한다. 호텔, 모텔, 펜션 미리 예약 시 금액대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야놀자 계열 호텔나우는 전국 호텔 및 리조트 추석 기획전을 통해 예약고객 대상 최대 2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놀자펜션은 이번달 30일까지 땡스프리데이 이벤트를 통해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단체 객실 보유 펜션들을 소개한다. 해당 펜션 투숙객들에게는 2인까지의 인원 추가 요금을 지원한다. 레저큐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 가자고는 이달 30일까지 첫 구매고객 대상 레저티켓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연은정 야놀자 퍼포먼스마케팅실장은 이번 추석은 이틀 휴가만으로 총 9일의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어 여가여행 O2O(Online to Offline·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서비스 이용자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추석 이후에도 개천절, 한글날까지 징검다리 휴일이 이어지므로 고객들이 10월 초까지 마음 편히 쭉 놀 수 있도록 한 달 가량 지속되는 긴 호흡의 프로모션들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도 대규모 가을 연휴 얼리버드 기획전을 준비했다. 전국에 위치한 주요 호텔 및 펜션이 대상이다. 여기어때는 숙박 상품에 대해서 최대 79% 할인율을 적용했다. 여기어때는 호텔, 리조트를 하루 3곳씩 21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도 마련했다. 매일 전국에 위치한 숙소 중 3곳을 골라 최대 85% 저렴하게 내놓는다.

 

모바일 호텔레스토랑 할인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추석을 맞아 30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뷔페 특가전을 연다. 추석연휴 뷔페 대전에는 호텔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 함께 한다. 캐주얼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는 인기 프랜차이즈 뷔페 레스토랑이 함께 했다.

 

데일리호텔은 매일 오전 10시마다 공개되는 11 레스토랑 특가 프로모션인 원데이 타임딜’, 최대 70% 할인 특가로 제공되는 타임딜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 내 최대 48% 할인 특가로 레스토랑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신인식 데일리호텔 대표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이해 즐거운 모임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맛있는 음식이 주는 즐거운 경험을 소중한 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추석 연휴를 만끽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유소 자산 공유를 통한 모바일 택배 플랫폼 홈픽(HOMEPICK)30일까지 ‘3990’ 이벤트를 진행한다. 3990은 부피, 무게 상관 없이 택배 박스 1개당 3990원에 전국 어디든 보내주는 서비스다. 1시간 내 집으로 픽업 와 주는 게 특징이다. 박스 크기에 따라 최대 8000원까지 하는 일반 방문 택배에 비하면 절반 가격이다.

 

전통시장 명절 상권 살리기정부 나섰다

 

중기부는 추석명절과 가을 여행시즌을 맞아 시장상인들과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 가을축제, 우수시장박람회(10.12~14) 등 다양한 이벤트와 온누리상품권 활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내달 7일까지 열리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는 전국 500여개 전통시장이 함께한다. 300곳은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나머지 200여곳은 상인회 자체예산 혹은 공동행사에 합류할 예정이다. 참여가 확정된 전통시장 300곳 중 서울과 경기지역 시장이 각각 55, 62곳으로 가장 많다.

 

또 중기부는 수도권 5대 대표상권 9곳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기획행사를 추진한다. 신계계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 등 인근 대형유통점과 전통시장의 생상협력 프로젝트가 골자다. 중기부는 대형유통점 구매 연계 온누리상품권 지급,대형유통점-전통시장 공동 경품행사, 대형유통점 내 전통시장 특별 판매전 개최 등을 추진한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지난 21일 서울역 전통시장 방문 캠페인에서 지역경제를 살리고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달라며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아가는 귀성객들에게 장바구니와 명절 떡을 나눠줬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