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이벤트에 이어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메이플스토리 이미지. / 사진=넥슨

게임사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긴 연휴동안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20종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추석 연휴 5일 동안 매일 적정 레벨 던전 1회 플레이로 완료되는 ‘송편 빚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천공의 균열’, ‘지옥파티’ 등 파밍 던전에 재료 소모 없이 입장 가능한 ‘프리패스’ 아이템을 매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5일 중 당일 참여를 3회 이상 성공한 모든 유저에게 ‘할렘지역 95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다채로운 미니게임을 통해 ‘유타네’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유타네 콩닭농장’과 ‘유타네’ 포인트로 여러 가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유타네 코인샵’을 10월 17일까지 오픈한다. 추석맞이 이벤트에서는 29일까지 매일 접속 보상으로 ‘풍성한 추석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추석을 맞아 ‘천고MABI’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11일까지 누적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출석 체크 포인트 상점’에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췍 포인트 상자’, ‘보호의 붉은 개조석’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빠짐없이 접속하여 누적 출석 포인트 560을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신규의상 ‘어텀 브리즈 의상 쇼핑백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이 밖에 다른 넥슨 게임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역시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9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게임 필드에서 대형 꿀밤을 주우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포인트로는 추석 한정 코스튬을 포함해 2차 전직 스킬을 레벨업할 수 있는 아이템, 탑승펫 강화주문서, S등급 아가시온 소환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추석 기념으로 제작한 ‘달빛멍멍이 & 달토끼 세트팩’을 10월 중순까지 판매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는 추석을 맞아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소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9월 21일부터 10월 첫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또 영웅, 골드, 아아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인기가 많았던 한복 코스튬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도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전 플레이어 대상 ‘최대 4배 눈송이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중 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최초의 한국 맵인 ‘부산’ 전장도 즐기고 푸짐한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0월 1일 오전 8시 59분까지 모든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장소에 상관없이 눈송이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간 중 90분 이상 연속으로 집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경우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400 눈송이를 자동으로 지급받는다.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플레이 시 이전 보다 200% 증가된 10분당 20 눈송이가 적립된다. 오버워치는 더 많은 플레이어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이후까지 이벤트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누적된 눈송이는 ‘오버워치 전리품 교환소’ 공식 사이트에서 10월 3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경품 응모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넥슨컴퓨터박물관

특히 넥슨과 넷마블의 경우 온라인 이벤트에 이어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은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스토어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세븐나이츠 세인 피규어, 넷마블프렌즈 목쿠션, 안마봉, 모찌 인형, 넷마블스토어 할인권, 음료 교환권 중 한 가지를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50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제주도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특별한 명절 이벤트인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가상현실(VR) 리듬액션 게임을 활용한 서바이벌 방식의 게임 대회다.

총 두 단계로 진행되며, 무작위의 추첨곡을 플레이하며 정해진 시간 동안 생존해야 하는 메인 스테이지와 메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참여자들이 보다 높은 난이도의 곡을 제한 시간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보너스 스테이지로 나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지며 보너스 스테이지 진출자와 최고 득점자에게는 보다 특별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며 오후 2시에 시작한다.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박물관 3층에서 선착순 참가 접수를 받으며 일행 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