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자산 증대·퇴직연금 공적 서비스 등 상호협력

17일 신한금융투자는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투자는 근로복지공단의 근로자의 연금자산 증대, 노후자금 준비 등 퇴직연금 공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가 증권사 가운데 처음으로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 자산 관리를 맡는다.

 

17일 신한금융투자는 근로복지공단의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투자는 근로복지공단의 근로자의 연금자산 증대, 노후자금 준비 등 퇴직연금 공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근로복지공단의 자산관리기관은 그동안 은행· 보험업권에서만 담당했다. 그러나 이번 공모에서는 운용수익률 제고를 위해 증권업권에서도 사업자를 공모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증권사가 실적 배당 상품에서 강점을 갖고 있어 사업주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제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시중 증권사 최고 신용등급인 ‘A3’, ‘A-’ 등급을 각각 획득한 바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최저 수준의 자산관리 수수료율로 사업장의 부담을 경감하고, 증권업 최고 수준의 상품 제공 능력과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