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기술보증기금 업무협약 체결…유망 기업 밀착 자문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가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기술기반 중소창업기업에게 경영 경험과 사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기보는 1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기술기반 중소·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기보가 보증한 기술기반 중소·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전경련경영자문단이 대기업에서 쌓은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중소창업기업의 경영 애로를 해소해 주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경련경영자문단은 기술개발, 판로개척, 인력 및 조직관리 등 경영전반에 걸쳐 대기업의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기보가 추천한 중소·창업기업과 공유하게 된다.

 

기보는 자문수요 기업을 발굴하고 경영컨설팅 추천 기술금융 지원을 담당한다. 협력센터는 자문수요 기업에 대한 자문위원 매칭 경영컨설팅 수행 등 경영문제 해결을 담당하게 된다.

 

기보 관계자는 전경련경영자문단의 컨설팅으로 보증대상 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보증 리스크가 낮아지는 등 효율적인 자금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기보는 지난달부터 일차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 3개사에 대한 심층 자문에 들어간 바 있다.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왼쪽)와 배명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장(오른쪽)이 14일 전경련회관에서 '기술기반 중소·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기술금융컨설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전경련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