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편입 완료…11월 하이자산운용도 편입신고 예정

DGB금융그룹이 금융당국으로부터 하이투자증권의 자회사 편입 승인을 완료했다. 이번 자회사 편입 승인을 통해 DGB금융그룹은 지방금융그룹중 가장 먼저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게 됐다 / 사진=연합뉴스

DGB금융그룹이 금융당국으로부터 하이투자증권의 자회사 편입 승인을 완료했다. 이번 자회사 편입 승인을 통해 DGB금융그룹은 지방금융그룹중 가장 먼저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게 됐다.

 

12일 DGB금융그룹은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는 하이투자증권의 자회사 편입 및 현대선물 손자회사 편입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하이투자증권을 인수하기로 한 이후 약 열달 만이다. DGB그룹의 하이투자증권과 자회사 2곳 인수가는 약 47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DGB금융그룹에서는 다음달 중으로 하이투자증권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이투자증권은 6월 말 현재 총자산 6조2000억원, 자기자본 7354억원의 규모의 증권사다. 자회사로는 현대선물과 하이자산운용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DGB금융그룹은 오는 11월 경 손자회사인 하이자산운용의 편입신고도 마무리할 전망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대구·경북 중심 네트워크를 수도권·동남권으로 확대시킬 수 있을 것이며 계열사간 시너지도 높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승인 완료로 DGB금융그룹의 계열사는 기존 9곳에서 12곳으로 증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종합금융그룹으로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면서 비은행 수익비중을 늘릴 전망이다. 일단 이번 인수를 통해 은행과 증권, 보험 서비스를 한 영업점에서 제공하는 복합점포 개설에 나서기로 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증권사 편입이 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혁신적이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