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온라인 숍에서 예약 판매…10여개 국가 순차 출시

LG전자는 ‘LG Q7 BTS 에디션’을 오는 20일 출시한다. LG Q7에 방탄소년단 관련 특화 기능들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다. 예약 가입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이동통신 3사 온라인 숍에서 가능하다. / 사진=LG전자
방탄소년단의 목소리와 로고를 담은 특화 스마트폰이 출시된다. LG전자는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을 적극 활용해 스마트폰 글로벌 팬심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LG전자는 방탄소년단 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담은 ‘LG Q7 BTS 에디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예약 가입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이동통신 3사 온라인 숍에서 가능하다.

‘LG Q7 BTS 에디션’은 LG Q7에 방탄소년단 관련 특화 기능들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다. 우선 제품 후면과 번들 이어폰, 충전기 등에 방탄소년단 로고가 각인됐다. 또 ▲멤버들이 직접 쓴 글씨로 만든 이모티콘, ▲처음으로 공개되는 멤버 사진 25장이 매일 랜덤으로 바뀌는 월페이퍼, ▲남은 배터리 용량을 알려주는 ‘배터리 충전 위젯’,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굿모닝·굿나잇 콜, ▲육성 벨소리, ▲BTS 전용 앱 폴더, ▲BTS 갤러리 등이 탑재돼 있다.

이 제품은 오는 20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된다. 이후 출고가는 독일, 스페인, 브라질, 호주 등 10여 개 국가에 출시 예정이다. 출고가는 47만3000원이다.

LG Q7은 중가대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18:9 화면비의 5.5인치 ‘풀비전’ 디자인에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까지 알려주는 ‘Q렌즈’, ▲셀카를 찍으면 인물에만 또렷이 초점을 맞춰주는 ‘아웃포커스’, ▲초점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주는 ‘위상 검출 자동 초점’, ▲이어폰 종류와 관계없이 입체음향 효과를 내주는 ‘DTS:X’ 사운드 등의 특징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 14개 항목을 통과했다. 방수방진 성능도 최고 등급인 IP68을 얻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