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다세대주택 공사장 흙막이 무너지면서 발생

7일 오전 서울 동작구 상도동 다세대주택 공사장의 흙막이가 무너져 근처에 있는 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져 위태롭게 서 있다 / 사진=연합뉴스

6일 오후 서울 동작구 다세대주택 공사장의 흙막이가 무너져 근처에 있는 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동작소방서는 이날 오후 1122분쯤 신고를 접수해 현장에 출동했으며 7일 현재 동작구청, 경찰 등과 협조해 현장을 통제 중이라고 밝혔다.

 

다세대주택 공사장의 흙막이 벽체가 무너져 근처 지반이 침하했고, 이로 인해 지하 1, 지상 3층짜리 유치원 건물이 10도가량 기울어진 상태라고 소방당국은 전했다.

 

사고가 난 다세대주택 공사장은 폭 50m에 높이 20m짜리 흙막이를 설치하는 공사가 80% 가량 진행된 상태였으며 이 사고로 전체 폭 중 40m가량이 무너져 흙이 쏟아졌다.

 

공사장과 인접한 상도유치원을 떠받치던 지반의 흙 일부가 흙막이를 뚫고 공사장으로 쏟아지면서 유치원이 중심을 잃고 기울어진 것으로 보인다.

 

공사장과 유치원에 사람이 머물지 않아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동작구청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70시쯤 상도4동 주민센터에 임시대피소를 마련해 근처 주민을 대피시켰고, 이후 6곳의 숙소에 주민을 분산시켜 휴식을 취하게 하고 있다.

 

당국은 유치원 건물의 전기와 수도, 가스를 차단해 사고에 대비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