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에게 수시로 정신병자, 병X 등 폭언 일삼아…직원들, 검사 출신으로 법 악용 토로

윤재승 대웅제약 회장이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욕설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사실로 확인됐다. 이에 윤 회장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27일 YTN은 실제 윤 회장이 욕설하는 녹음 파일을 입수해 단독 보도했다. 이날 오전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윤 회장과 대웅제약이 상위권에 랭크돼 있는 상황이다. 

 

윤재승 대웅제약 회장. / 사진=대웅제약
파일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직원 보고가 마음에 들지 않아 폭언을 쏟아낸다. “정신병자 XX 아니야. 이거? 야. 이 XX야. 왜 그렇게 일을 해. 이 XX야. 미친 XX네. 이거 되고 안 되고를 왜 네가 XX이야.”

 

직원 설명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윤 회장은 욕설을 이어간다. “정신병자 X의 XX. 난 네가 그러는 거 보면 미친X이랑 일하는 거 같아. 아, 이 XX. 미친X이야. 가끔 보면 미친X 같아. 나 정말 너 정신병자랑 일하는 거 같아서.” 

 

또 다른 대화에서도 윤 회장의 거친 발언은 등장한다. “너 이 XX, 일 되는 방법으로 안 찾고. 이 XX야. 변명만 하려고 해. 너 XX처럼 아무나 뽑아서 그래. 병X XX.” 

 

대웅제약 전·현직 직원들은 이같은 폭언이 일상이었다고 밝히고 있다. 공식 회의 석상에서도 입에 담기 힘든 욕설을 내뱉어 굴욕을 느꼈다는 토로다. 대웅제약 창업주인 윤영환 명예회장의 셋째 아들인 윤 회장은 지난 1984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6년간 검사 생활을 했다. 이처럼 검사 출신 윤 회장이 법을 잘 아는 만큼 문제를 제기하기 어려웠다고 대웅제약 직원들은 주장했다. 

 

이에 대웅제약은 이날 오전 윤 회장 입장문을 배포했다. 윤 회장은 입장문에서 “YTN에서 보도된 저의 언행과 관련,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다”며 “업무 회의와 보고과정 등에서 경솔한 저의 언행으로 당사자 뿐 만 아니라 회의에 참석하신 다른 분들께도 상처를 드렸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윤 회장은 “저는 오늘 이후 즉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며 “저를 믿고 따라준 대웅제약 임직원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재차 사과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대웅제약은 공동대표 중심의 전문경영인 체제 하에, 임직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웅제약을 아끼고 성원해주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