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 결성…동남아 유력 스타트업 투자 경험 활용

 

사진=퓨처스트림네트웍스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할 펀드를 조성하고 파트너사를 확대하겠다고 나섰다.

 

24FSN은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를 결성하겠다고 밝혔다. FSN은 공식 홈페이지에 투자 목표 및 대상 등을 공개했다.

 

식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는 자사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활용한다. 식스 토큰의 유동성을 높이고 통화로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것이 목표다. 펀드 규모는 약 1500만 달러(168억원).

 

이 펀드는 자체 플랫폼에 활동 사용자가 많고, 비즈니스 모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브 산업 또는 마케팅 플랫폼이나 콘텐츠 제작자와 연관된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한다.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시드 트랙과 이미 수익을 창출한 기업에 투자하는 그로우스 트랙 두 가지로 운영된다. 펀드 재원은 식스 네트워크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모집한 금액 일부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식스 토큰 리저브 물량이다.

 

특히 이 펀드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엑셀러레이터 500 Startups의 태국 지역 전문 투자사 ‘500 TukTuks’의 공동 창업자인 무 나타붓 대표가 참여할 계획이다.

 

조창현 FSN 신규사업 총괄 대표는 이제 식스 네트워크의 저변을 넓히고 식스 코인이 실제 통화로서 가치를 발휘할 수 있게 하는 파트너사들 발굴에 돌입한다면서 태국 및 동남아시아 테크 스타트업 분야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는 펀드 운영진들과 함께 저력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