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가입 전 고객에 제공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가입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번 달 21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6개월 간 통신사 단독으로 진행한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료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3개월 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019년 2월 20일까지 6개월 동안이다. 이동통신사에서 유튜브 유료 서비스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시지 전송,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고,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끊김 없이 오디오 재생을 할 수 있다.

또 휴대폰에 동영상과 음악을 저장해 데이터 사용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도 있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다룬 다큐멘터리 ‘번 더 스테이지’, 인기 미드 ‘코브라카이’ 등 유튜브 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이용도 자유롭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진행된다. 이용 기간은 신청일부터 3개월 동안이다. 단 기존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유튜브 레드 유료 가입 또는 무료 체험 이용 고객은 제외다.

아울러 고객이 3개월 무료 이용 기간 도중에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남은 기간 동안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3개월 후 유료 전환되며 월 사용료는 부가세 포함 8690원이다.

프로모션 신청을 원하는 고객 중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에 우측 상단의 ‘프로필’ 메뉴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누르고 ‘무료 체험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 이용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이용권을 문자 메시지로 수신 받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 고객 유지와 함께, 고화질 동영상 시청에 적합한 요금제로의 변경 및 신규 가입자 유치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유튜브 화면을 공유하면 매월 10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 후 유튜브에 접속한 첫 화면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