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정체기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 성장 추진해달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은 혁신을 만드는 이노비즈기업들에 대한 지원 수단을 확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하겠다1일 밝혔다.

 

이날 홍 장관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 협회) 기업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혁신 성장 기업들이 모인 이노비즈기업 애로사항과 혁신형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 수단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혁신형기업이 성장정체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확대해달라고 요구했다. 특히 기업들은 지속 성장을 위한 해외진출 및 연구개발(R&D) 지원 확대, 우수 인력이 혁신형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적극적 유인 방안 등을 건의했다.

 

협회에 따르면 이노비즈기업은 매년 신규 일자리 3만개 이상을 창출하고 있다.

 

홍 장관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의 원천인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책을 준비 중이라며 중기부는 혁신성장과 관련된 기업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홍 장관은 문재인 정부는 소득주도성장과 더불어 혁신성장을 추진 중이라며 이노비즈 기업인들은 스타트업에게는 훌륭한 성장 롤모델이며 대기업에게는 훌륭한 파트너로서 앞으로 개방형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분들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