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화학학회(ACS) 선정 글로벌 화학기업 10위 차지

31일 LG화학은 ACS 발행 전문지 C&EN(Chemical & Engineering News)에서 발표한 2017 글로벌 톱 50에서 지난해보다 두 계단 오른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LG화학의 오창 전기차 배터리 생산라인 / 사진=LG화학

LG화학이 국내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화학학회(ACS)가 선정한 글로벌 화학기업 상위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31일 LG화학은 ACS 발행 전문지 C&EN(Chemical & Engineering News)에서 발표한 2017 글로벌 톱 50에서 지난해보다 두 계단 오른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C&EN에서는 세계 화학기업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규모 및 증감률 등을 종합 분석해 순위를 발표한다.

 

C&EN은 “(LG화학은) 배터리 사업 등이 성장세이며, 2020년까지 연구·개발(R&D) 인력을 800명 늘려 6300명 수준으로 확대 중”이라며 “중국 화유코발트와 조인트 벤처 설립으로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 수급을 확보하며 투자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순위에서 1위 자리는 글로벌 석유화학 업체인 독일 바스프가 차지했다. 2위에는 미국 다우듀폰이 올랐다. 아시아에서는 중국 시노펙이 3위에 이름 올리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고 대만 포모사 플라스틱이 6위를 차지했다. 이어 일본 미쓰비시 케미칼이 LG화학보다 한계단 높은 9위를 차지했다.

 

LG화학을 제외한 국내 석유화학 업체들은 20위권 밖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케미칼은 22위에 올랐고 SK이노베이션은 38위를 차지했다. 한화케미칼은 49위로 50위 안에 들었다. ​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