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목표 140% 달성…중소 협력사 상품이 매출 88% 점유

 

지난달 28일 오픈한 삐에로쑈핑 스타필드 코엑스점 1호점 모습. /사진=시사저널e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문을 연 신세계그룹의 만물잡화점 '삐에로쑈핑' 1호 매장이 개점 한 달을 맞아 방문자가 늘고 있다.   

 

이마트는 삐에로쑈핑에 하루 평균 1만명 고객이 방문하며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 역시 이마트 목표치의 140% 가량을 달성했다. 전체 매출의 88%가 중소 협력사 상품이라는 점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삐에로쑈핑 매장은 압축적 진열 판매를 통해 4만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대형마트와 중복률을 30% 미만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기존 유통채널에서 찾을 수 없던 중소 협력사 제품이 다수 판매되고 있다. 

 

특히 기존 이마트가 거래하지 않았던 중소기업과 중소형 벤더 업체 130개를 추가 개발해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트렉트레이드의 '팩약이 물벼락 샤베트 살얼음팩'과 에스유알코리아의 '파나마잭 알로에 수딩젤' 등도 삐에로쑈핑에 입점해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적 중소 협력사 상품이다.

 

이마트는 오는 9월 서울 동대문구 두산타워 지하 2층에 선보일 삐에로쑈핑 2호점에서는 상권 특성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중소 협력사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주로 온라인으로 판매하던 중소업체 상품을 삐에로쑈핑 매장에 대거 선보이고 있다"며 "중소업체에 새로운 판로를,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직접 보고 만져볼 기회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