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내 외국계 증권사 가운데 최초…"베트남 성공 스토리 이어갈 것"

한국투자증권의 베트남 현지법인이 현지 파생상품 시장에 진출했다. 베트남 시장내 외국계 증권사 가운데 최초다 / 사진=뉴스1

한국투자증권의 베트남 현지법인이 현지 파생상품 시장에 진출했다. 베트남 시장내 외국계 증권사 가운데 최초다.

 

24일 한국투자증권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KIS 베트남은 하노이 증권거래소로부터 베트남 파생상품 라이선스를 신규 취득하고 오는 25일부터 파생상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KIS 베트남은 베트남에 진출한 외국계 증권사 중 처음으로 파생상품 라이선스를 받았다. 베트남에서는 지난해 8월 파생상품 시장이 개장했다. 베트남 전체 증권사 중에서 파생상품 라이선스를 갖고 있는 곳은 여덟 곳이다.

 

KIS 베트남은 6월 372억원 유상증자를 통해 자기자본을 934억원으로 늘려 자기 자본 기준 업계 8위의 대형 증권사로 뛰어올랐다. KISV는 앞으로 현지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운용사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시장 점유율을 올릴 계획이다.

 

베트남 파생상품 시장은 개장 이래 매월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주식시장이 조정을 보이면서 투자 대안으로 선물시장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6월말 기준 누적거래대금은 32조원을 기록 중이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파생상품시장 신규진출, 신용공여 확대에 따른 주식중개 강화와 함께 최근 한국기업의 베트남 사업 확대 추세에 따른 PI(자기자본투자), IPO(기업공개), M&A(기업합병) 등 IB 비즈니스로 사업 다각화를 통해 베트남 성공스토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