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창업‧벤처기업 핵심 노하우 된다…좋은 아이디어엔 억 단위 모금도

/이미지=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의 활성화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을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설명회에선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노하우가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설명회의 중점이 될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은 창업벤처기업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해당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고양이 선인장 정수기’로 1억여원을 모은 프로젝트 21, 패션 디자인 브랜드 ‘마더그라운드’ 등은 목표금액 대비 1000% 이상의 펀딩에 성공하며 크라우드펀딩으로 사업 첫 출발에 성공했다. 현재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은 IT 기기, 생활용품, 만화, 음반, 공연, 출판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는 추세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이를 실현할 자금이 없어 고민하는 창작자,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세상의 빛을 보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텀블벅과 같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도 지속적으로 설명회와 멘토링 등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