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은 평균 3.9일…84.1% 국내서 보내

/사진=뉴스1

국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73.3%는 올해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휴가기간은 3.9일이다. 또 휴가를 계획 중인 CEO들 중 84.1%는 국내에서 여름 휴가를 보낼 것이라 답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8 중소기업 CEO 여름휴가 계획 조사’ 결과를 15일 밝혔다. 조사는 중소기업 CEO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실시됐다.

계획하고 있는 휴가 형태로는 ‘명소ㆍ휴양지 방문’이 65%로 1위를 차지했다. ‘독서·사색 등 집에서 휴식’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19.5%로 그 뒤를 이었다.

또 CEO들 중 93.7%는 여름휴가를 통해 연중 정기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이 기업경영이나 임직원 업무 집중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한편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이 내수 진작에 도움이 될지 묻는 질문엔 59%가 ‘그렇다’고 답했다. 내수 진작에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본 CEO들도 41%에 달한 셈이다.

이에 대해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단순히 내수를 살리자고 호소하는 것만으로는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자고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실제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이 질적으로 좋은 휴가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정책으로 내수 살리기에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