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자 "급한 동승자 데려다주다"…택시기사는 아직 의식불명

지난 10일 부산 김해공항 앞 도로에서 택시기사를 치어 의식불명 상태에 빠뜨린 BMW 차량이 사고 직전 질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며 네티즌의 공분을 사고 있다. 11일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는 '김해공항 BMW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사진은 질주하다가 택시와 충돌 후 파손된 BMW 모습 / 사진=연합뉴스

택시기사를 치어 의식불명 상태로 만든 일명 김해공항 BMW 질주사고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사고 차량 운전자가 공항진입도로의 사고 위험성을 잘 아는 항공사 직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가해자인 BMW 운전자 정모(35) 씨는 항공사 직원으로 확인됐다. 사고 당시 같은 항공사 직원 1명과 외주업체 직원 1명을 태우고 자기 소유의 BMW를 몬 것으로 알려진다.

 

지난 10일 사고가 발생한 김해공항 국제선청사 2층 입구 앞 진입도로는 평소 승객과 짐을 싣고 온 택시나 승용차들이 상시 정차해 있는 곳이라 안전 운행 속도가 40이하로 제한되는 구간이다. 정씨는 이런 공항진입도로 사정을 잘 아는데 왜 과속했는지 의문이 제기된다.

 

정 씨는 경찰에서 앞을 잘 보지 못했다면서 동승자 1명에게 급한 볼일이 생겨 공항으로 데려다주면서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사고 순간이 적나라하게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개되면서 정씨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관련 청원이 16건 이상 올라왔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한 BMW 차량 속도 측정 결과가 나오면 정씨와 관련자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정씨가 몬 BMW 차량에 치인 택시기사 김모(48)씨는 의식을 되찾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