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우 시민연대 대표, 최정우 회장 내정자 배임 및 횡령 혐의로 동부지검 고발…포스코 “정 대표 주장 앞 뒤 안 맞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 전경. / 사진=뉴스1

 

포스코가 최정우 회장 내정자에 대한 시민연대의 고발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정민우 포스코 바로세우기 시민연대 대표는 9일 국회에서 최정우 내정자를 서울 동부지검에 고발하기로 했다. 최 내정자가 과거 포스코 재임 당시 배임 및 횡령 등의 법률위반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다.

 

이에 포스코는 정민우 대표 등이 주장하는 내용을 허위 사실이라 규정하고, 이에 대해 민형사상 조치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하기로 하는 등 강력 대응키로 했다.

 

포스코는 최 내정자가 포스코건설 재임 시절 산토스CMI, EPC에쿼티스 인수를 주도했다는 정 대표의 주장과 관련, 정 대표는 포스코건설이 2011년 인수했던 산토스CMI, EPC에쿼티스 같은 경우 CEO 후보(최정우 내정자)가 20082월부터 20102월까지 근무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수를 주도했다고 허위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스코 CEO 승계 카운슬이 박근혜 대통령 시절 만들어졌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CEO 승계카운슬은 2009년 만들어졌다. 정 대표는 2013년 취임한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시절에 만들어졌다고 오도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한편, 포스코는 고발장 접수와 관계없이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개인 및 법인에 대한 명예훼손, 회장 선임 절차를 방해한 사실에 대해서도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