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 개최…거래소 홈페이지서 신청

20일 한국거래소는 내달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8 KRX 인덱스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컨퍼런스 현장 /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2018 KRX 인덱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일 한국거래소는 내달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8 KRX 인덱스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산운용사, 증권사, 연기금 및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의 참가 신청은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혹은 지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KRX 지수 개발 전략과 관련해 이성길 한국거래소 인덱스개발팀장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여기서는 KRX300라인업 확충을 위해 최근 발표한 지수의 개발 배경과 성과, 향후 개발 계획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S&P 500, 인덱스 진화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조디 군즈버그(Jodie Gunzberg) S&P DJI 미국주식 본부장이 발표를 진행한다. 역사가 오래된 S&P500의 성장 과정과 금융시장에서 인덱스 기능의 진화 과정, 그리고 향후 발전 방향을 다룰 예정이다.

 

세번째 발표는 ‘혁신적 지수와 유럽 구조화 상품시장’을 주제로 기욤 칼비노(Guillaume Calvino) 나타시스 아시아태평양 금융공학 본부장이 맡는다. 기욤 칼비노 본부장은 발표를 통해 세계 1위 구조화 상품 시장인 유럽의 시장 현황과 최신 인덱스 활용 트렌드를 분석할 계획이다. 

 

전균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이사는 국내 지수산업의 발전전망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다섯번째 주제는 릭 차우(Rick Chau) STOXX 아시아태평양 본부장이 맡아 유럽시장 대표 지수인 Eurostoxx50의 발전 과정과 최신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