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 인버스 HSCEI ETN 만기 맞춰 수익구조 동일하게 재출시

12일 한국거래소는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트루(TRUE) 인버스 홍콩지수(HSCEI) 상장지수증권(ETN)(H) B'가 오는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 사진=뉴스1

한국거래소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를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의 상장을 예고했다. 

 

12일 한국거래소는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트루(TRUE) 인버스 홍콩지수(HSCEI) 상장지수증권(ETN)(H) B'가 오는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되는 '트루(TRUE) 인버스 HSCEIETN(H) B'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일일 수익률의 -1배를 추적하는 상품이다. 만기일은 2023년 6월 7일이며 전체 ETN 상장종목수는 상장일 기준으로 194종목이다. 

 

국내 증시에는 현재 중국시장과 관련된 상품으로 총 8종목이 상장돼 있다. 이번에 상장되는 ETN은 항셍 대표지수를 추적하는 유일한 ETN상품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앞서 상장돼 있던 'TRUE 인버스 HSCEI ETN(H)'의 만기일이 도래함에 따라 기초지수와 수익구조가 동일한 상품을 재출시하게 됐다"며 "환헤지가 들어가 있어 홍콩달러 환율에 관계 없이 지수 누적 수익률을 반환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