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가스사로부터 LNG운반선 1척과 다른 해외선주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 등 3.7억달러 규모

 

지난 7일(현지시간) 그리스에서 대우조선해양 정성립 사장 (오른쪽)과 알파가스社 사주 안나 안젤리쿠시스(Anna Angelicoussis)가 LNG운반선 건조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이 8일 그리스 포시도니아 박람회에서 총 3척의 선박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리스 알파가스사()로부터 LNG운반선 1척과, 다른 해외선주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이번에 수주한 3척의 선박 총 계약 규모는 3.7억달러 수준이다.

 

대우조선해양이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3400급 대형 LNG운반선이다. LNG운반선에는 천연가스 추진엔진(ME-GI)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가 탑재됐다. 기존 LNG 운반선과 비교해 연료 효율은 30% 향상시키는 반면,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낮출 수 있다. LNG운반선은 2021년 상반기, 초대형원유운반선은 20201분기에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클락슨 리포트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전 세계 조선소 중 가장 많은 선박을 수주했다. LNG운반석 9척과 초대형원유운반선 15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경영진 선임 건이 확정되면서 선주들의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신뢰가 더 커진 상황이라며 이런 기세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미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7배 높은 실적을 기록 중이다. LNG운반선 9, 초대형원유운반선 15, 특수선 1척 등 총 25척을 수주해 약 30억달러 규모의 실적을 쌓았다. 이는 올해 목표 수주액인 73억달러의 41%에 달하는 수치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