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장일치로 세계 최우수 금속기업 선정

17일(현지 시간) 포스코는 S&P 글로벌 플라츠(Platts)의 글로벌메탈어워드(Global Metal Awards)에서 철강산업 리더십 부문과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했다. 국내 기업 가운데 글로벌메탈어워드를 수상한 곳은 포스코가 처음이다 / 사진=뉴스1

포스코가 ​17일(현지 시간) 런던 매리어트 그로스베너 스퀘어 호텔에서 개최된 S&P 글로벌 플라츠(Platts)의 글로벌메탈어워드(Global Metal Awards)에서 철강산업 리더십(Steel Industry Leadership) 부문과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기업(Metal Company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국내 기업 가운데 글로벌메탈어워드를 수상한 곳은 포스코가 처음이다.

 

S&P 글로벌 플라츠는 세계 에너지시장 조사 전문매체로 S&P 신용평가, 다우존스 인덱스 등과 함께 S&P 글로벌 자회사 중 하나다. 이날 시상식에는 철강을 포함한 글로벌 금속산업 관련 기업과 원료·설비공급사, 원자재트레이딩, 주요 언론사 등 기관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된 글로벌메탈어워드에서는 올해의 CEO, 올해의 혁신, 사회공헌, 철강산업 리더십, 알루미늄산업 리더십, 원자재 리더십 등 14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분야에 걸쳐 가장 우수한 기업인 '올해의 기업'을 선정한다.

 

포스코는 지난 50년 동안 지역사회 및 전후방 연관기업들과의 상생 활동을 전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점수를 받았다. 또 대한민국 경제발전 기여도와 고망간강, 기가스틸 등 월드 프리미엄 제품으로 대표되는 기술혁신사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플라츠 측에서는 “포스코는 글로벌 경쟁 철강기업 대비 우수한 수익성을 창출하고 있다”며 “철강공정 전반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는 등 전 세계 금속산업 분야에서도 월등한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어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올해의 기업에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