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면세점 매출 실적 힘입어…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 영업 시작 첫분기 만에 흑자 달성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해외 면세점 매출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분기단위 최고 실적을 올렸다.

16일 신라면세점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143억원, 영업이익 47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해외 시장의 개척을 호실적의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3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을 시작으로 꾸준히 해외 시장에 진출해 현재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태국 푸껫 시내면세점, 일본 도쿄 시내면세점 등 총 다섯 곳의 해외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지난해 12월 문을 연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의 경우 올해 1분기 매출 942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으로 영업 첫 분기에부터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해외에서만 매출 6000억원을 기록한 신라면세점은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을 그랜드 오픈하고 나면 국내 면세점 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해외 연 매출 1조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등 아시아 주요 허브 공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하며 키운 공항 면세점 운영 전문성 덕분에 홍콩에서 빠르게 흑자를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