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 지배구조 개편안 반대 입장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모비스 주주에게 이익 되는 안”

서울 서초구 양재동 현대자동차그룹 본사 사옥. / 사진=뉴스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의결권 자문사 ISS가 지배구조 개편안에 반대 입장을 취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16일 “ISS의 '반대' 결정이 심각한 오류를 범하고 있으며 시장을 호도하고 있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당 그룹의 출자구조 재편은 ISS의 주장과 반대로 모비스 주주에게 오히려 이익이 되는 안”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개편안이 모비스 주주들에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지속성장과 기업가치에도 긍정적 영향을 준다며 ISS의 결정에 대해 반박했다.

현대차는 “이번 지배구조 개편은 모비스가 지속성장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선택”이라며 “철저히 미래기술에 집중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갖춰 세계적인 자동차 분야 원천기술 회사로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분할합병 후 글로비스는 효율성 제고와 규모경제 실현 등을 통한 비용절감과 사업 확장을 통해 다양한 사업적 이윤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면서 “글로비스의 성장은 곧 그룹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현대모비스로 그 성과가 확산되는 구조며, 이는 모비스 주주의 이익으로 재차 귀결된다”고 주장했다.

분할합병 비율에 대해선 “분할합병 비율은 엄격한 자본시장법 등 국내 법적 근거에 따라 공정하게 산출됐으며, 모비스 주주에게 결코 불리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끝으로 “이번 지배구조 개편안의 당위성과 취지에 대해 시장과 주주 여러분들께 끝까지 설득 하겠디”며 지배구조 개편과 관련해 물러날 뜻이 없음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