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관광객 많이 찾는 홍대·동대문 점포 매출 각각 134%, 241%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 스토어인 ‘랄라블라’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4월~5월 7일까지 은련카드 매출을 분석해 보니 전년 동기간 대비 37% 증가 했다. 특히, 노동절 연휴기간(4월27일~5월 3일)의 은련카드 매출은 57% 증가 했다.

해당 기간 동안 단체 중국인 중심 상권인 명동 지역 매출은 33% 증가한데 반해, 개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홍대·동대문 지역의 랄라블라 점포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34%, 241% 늘었다.

개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내국세 즉시 환급서비스 이용 금액 역시 큰 폭으로 신장 하고 있다. 중국인 방문이 많은 홍대 점포의 경우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전주대비 47%의 신장을 보였다.

중국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인 싼커의 한국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2018년 4월 기준 중국인 인기 상품 상위 10개. /표=GS리테일

아울러 은련카드의 4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크림으로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 마스크팩 상품이 41%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브랜드별로는 자민경과 제이준 상품이 중국인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GS리테일 랄라블라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국어 홍보물 등을 확대 하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별도 매대로 구성하여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