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시장규모는 3배 이상 증가… CJ제일제당 “1000억원 브랜드 만들 것”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햇반컵반으로 대표되는 상온 복합밥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1인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늘아나면서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수요도 커지자 동시에 복합밥 시장 역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지난 2015년 4월 출시 이후 3년간 누적매출 20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표 제품인 ‘햇반컵반 미역국밥’과 ‘햇반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은 각각 1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 중이다.

 

햇반컵반은 빠르게 성장하는 HMR 시장 공략을 위해 밥이 맛있는 간편대용식을 표방하며 출시됐다대다수 소비자가 기존 복합밥은 밥맛과 내용물에 대해 아쉬워하는 점을 파악해 햇반을 넣은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기존 지함(종이상자형태만 존재하던 시장에 최초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컵 형태의 제품을 내놨다이후 경쟁업체들도 동일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에 뛰어들었다.

 

햇반컵반은 출시 첫 해 2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2016년 매출은 500억원대로 올랐다.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60%에 달하는 성장을 보였


/자료=CJ제일제당,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시장규모도 커졌다. 2014년만해도 200억원대 수준이었던 상온 복합밥 시장은 햇반컵반’ 출시 이후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3년 만에 시장규모는 3배 이상 증가하며 10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부장은 “급변하는 HMR 시장 트렌드와 소비지 니즈에 발맞춰 맛 품질, 간편성, 가성비 등을 고루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사업을 지속 확대해 올해 1000억원대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